Stalmahov Vladislav, Jazz, 90 x 80 cm, oil on canvas, 2009
출처 : http://gallerywong.com/

Stalmahov Vladislav (스탈마호프 블라디슬라프)

1970년 러시아 오렌버그(카자흐스탄 근교) 출신의 화가.

오래된 다락방은 달빛을 머금고 있다. 녹이 슨 색소폰은 옛 사랑을 소리없이 연주한다. 먼지쌓인 시집 안에선 이름없는 시인이 여전히 로맨틱한 모험에서 돌아오지 않았다. 밤의 장막으로 둘러쌓인 지붕 위로 날개를 편 천사는 집집마다 축복을 내리고, 유쾌하게 허세를 부리는 남자들은 달을 향해 사냥을 떠난다. 한 사람의 꿈과 모든 사람의 기억. 스탈마호프 블라디슬라프는 밤하늘을 떠다니며 평온한 대지 위에 곤히 잠들었던 낭만을 일깨운다.

풍차를 향해 창을 치켜든 한 방랑시인의 꿈. 그는 한 손에 뿔나팔을 치켜들고 <The Poet in the Caucasus, 2009>의 대지를 향해 말을 달린다. 시인은 끝이 없는 여행에서 <The Poet and the Muse, 2009>의 숙녀와 만나 사랑에 빠져들기도 하고, 마치 "전쟁과 평화"의 한 장면처럼 자신의 길을 모욕하는 이를 향해 거침없이 결투(<Duel, 2009>)를 신청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정다운 벗에게 찾아가 함께 재즈(<Jazz, 2009>)를 연주하거나, <On the Roof, 2009>의 지붕 위에서 체스를 두며 인생을 이야기할 때도 있다. 소박한 환상에 감도는 풍부한 신비. 스탈마호프 블라디슬라프는 바스러질 것만 같은 책장의 페이지마다 투명한 색채를 불어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