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y & plin, Etude : Grotesque Ballad, 61.5 x 61.5cm / variable size, digital print, 2010



그녀의 손톱이 움켜쥔 것은 상처였다

장미가 썩어 비릿한 냄새

온통 찔린 손가락







Grotesque Ballad : 지그문트 프로이트(Sigmund Freud), 61.5 x 61.5cm / variable size, digital print


Sigmund Freud


찰리,
아빠가 옷장에 넣어둔 가위 못 봤니?

찰리!
우리는 모두 신의 컴플렉스야
찰리!
찰리!
너는 손톱을 깨물며
내 목소리 잊으면 안돼!

찰리!
아빠가 옷장에 넣어둔 가위 못 봤니?







Grotesque Ballad : 루드비히 비트겐슈타인(Ludwig Wittgenstein), 61.5 x 61.5cm / variable size, digital print


Ludwig Wittgenstein


정식교육이란 받아본 적이 없다
책상에 몸을 기대고 의자에서 다리를 떨었다
선생이 그 모습을 혐오하는 시선으로 바라보았고
침을 뱉듯 그럴 거면 나가 버리라고 소리쳤다.
그래서 아이는 미련 없이 자리를 박차고 떠났다
그게 다였다
무작정 배를 탔다
긴 여행의 시작!

그 배에서 내릴 때는 이빨 아홉 개가 뽑혀 있었다






Grotesque Ballad : 베르톨트 브레히트(Bertolt Brecht), 61.5 x 61.5cm / variable size, digital print


Bertolt Brecht


기념촬영

陰毛는 陰謀 속에 있다
Wait No More!

사진은 정치동작으로 찍히니까
표정관리들 하시오!
이것이 차별화라고 지휘자는 거듭 강조했다.

리얼리티쇼에서 '리얼리티'는 '쇼'를 수식하는 말이다.
그 쇼에서 여배우는 혀바닥, 코, 이마, 입술, 턱, 머리칼, 뇌수,
심장, 손톱, 눈동자, 발톱, 횡경막...
안 삼킨 것이 없었다.

'나의 짐승은 내면의 아름다움 때문에 구역질을 했다'
'陰毛는 陰謀 속에 있다'

그들은 기학학적 패턴의 구도로 서서 어둠을
차용한다
야수의 스페이스 위에 불멸의 얼굴들
거대한 딱지가 들어앉은 얼굴들

각자의 욕망과 연약함이 이빨을 뾰족하게 만든다
Wait No More
여기를 보세요
웃으세요
수세기전 단두대에서 울렸던 메아리


찰.
칵.